제주 곳곳 이야기(Jeju Love)

제주도 여행 - 항파두리 장수물을 지나 유수암리 입구로 가는 산책길.. ^^

희동이(오월의 꽃) 2009. 9. 27. 19:43

항파두리 옆 장수물에 가봤습니다..

장수물이란 김통정 장군의 전설이 있는 곳이죠.. 

 

샘이 흐르는 곳.. 

 

장수물에는 김통정 장군과 닮은 다슬기가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장수물 돌담과 샘물.. 

 

장수물 가는 길.. 

 

항파두리 서쪽 산책길을 가기위해 걸어가며 장수물쪽으로 함 바라봅니다.. 

 

이 마을 입구엔 돌하르방이 지키고 있네요..

 

항파두리성 오름과 콩밭 풍경.. 

콩밭이 무르 익어가고 있네요..

 

가는 길 옆 계곡을 바라보니 물이 흐르고 있네요..

 

 

항파두리 가는 길.. 

 

부용..

전 첨엔 무궁화줄 알았네요..

얼핏 보면 무궁화랑 닮지 않았나요?  

 

키가 큰 해송이 자라나있네요.. 

 

오른편을 바라보니 늘푸른 깊은 계곡이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항파두리성.. 

 

항파두리성 입구를 지키고 있는 거친 남자의 느낌을 닮은 소나무.. 

 

항파두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유수암리 마을로 향해봅니다.. 

 

저 다리에서 동쪽 계곡 조왕천으로 바라보니..

외국의 울창한  정글 같네요..

 

잠시 뒤돌아봅니다..

항파두리를 지키고 있는 여성스런 부드러운 소나무..

 

이제 소박하고 아름다운 유수암리 마을로 걸어들어 갈겁니다..

함께 들어가볼까요..

 

 

 

 

항파두리, 090925